본문 바로가기

스토리/여행

제주 애월 한달살기 2편

제주 애월 한달살기 1편에 이어, 2편~!

1편은 1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기록,

2편은 11일부터 20일까지의 기록이다.!

 

1편은 여기서↓↓↓↓↓↓

 

제주 애월 한달살기 1편

제주도 게하스탭후기에 이어 한달살기 다녀온 후기를 작성한다. 나는 2020년 1월 1일에 제주도에 갔었고 벌써 일년이라는 시간이 다 지났다. 그때만큼 여유롭고 힐링하고 잔잔한 일상이 따로 없

jaeeun129.tistory.com

 

1월 제주 동백꽃, 카멜리아힐.

 

엄마랑 언니가 제주에 놀러왔다! 렌트카를 타고 서귀포까지 다녀왔다~!

제주에 있는 동안 서귀포까지 갈 일은 몇 번 없었는데,, 역시 차가 있어야 한다ㅠ

 

카멜리아힐

한창 동백이 예쁘게 필 시기라 사람도 많았다.

사진찍는 사람이 많아 조금 힘들긴했다 ㅎ

 

 

카멜리아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안덕면 상창리 271)

place.map.kakao.com

 

 

 

여긴... 제주오일장!! 공항근처라 교통은 편리하다!

 

회오리감자

맛없던 회오리감자,,,, 차갑고 눅눅하고 조금 쓰다,,,

오일장 안쪽에 더 들어가면 맛있어 보이던 회오리감자를 먹었어야 했다.

 

호떡

호떡은 ㅇㅈ

 

제주막걸리

사실 맛은 기억 안 난다....

 

무뼈닭발

생각한 무뼈닭발이랑 너무너무너무 달라서...,,

실패했다. 제주오일장,,,

다 남겼어욥

 

와플

와플은 성공했다~~~ o(*^@^*)o

 

2일 7일만 열린다!! 참고*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일장서길 26 (도두일동 1212)

place.map.kakao.com

 

 

 

 

~게하생활~

내가 사회에서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게하 스탭의 맏언니였다....;;

사장님이 하시는 레시피를 따라해서 제육볶음을 만들었다!

스탭동생들이랑 가끔 점심을 같이 해먹곤 했다!! 

 

제육볶음 굳

조금 짜요 〒▽〒

 

 

아래 사진은 내가 공부하던 영어책!!

진짜 공부 못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풍경보느라 바빠서 공부할 시간이 없었다 ^^

뒤에 전동킥보드는 게하에서 빌려주셨다!

지금은 빌려주지 않는다고 한다ㅠ

숙소에서 스타벅스까지 5분...? 전동킥보드 짱!

 

JMT

치즈케익 ㅇㅈ

 

 

 

우도, 힐링.

 

아침 8시 30분부턴가...? 우도가려고 나왔다!!

성산포항에 도착하니 11시였다 இ௰இ

애월고등학교 정류장에서 급행버스를 타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환승했다!

성산항에서 내려서 5분정도 걸으면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이 나온다.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130-21 (성산읍 성산리 347-9)

place.map.kakao.com

신분증 필참!!

이것저것 작성하면 승선권을 준다.

 

내가 탈 배

바다 한가운데 배에서는 엄청 진하고 힘찬 바다를 볼 수 있다.

 

 

아래 사진은 내가 우도에서 타고다는 스쿠터...?이다ㅎ

면허가 있으면 대여 가능하다!!

가격은 거의 모든 가게가 비슷하다

이만원정도에 종일 빌렸던 거 같다.

그렇다고 종일 우도에 있지는 못해서 그렇게 저렴한 가격같지는 않다.

 

귀여운 노랑

우도 등대

 

 

아래는 해물라면인데 가기전에 맛집은 알아보고 가야한다!!!!!

안 알아보고 그냥 막 들어갔는데 후회했다..^,^

 

그렇다고 맛이 없진 않은데,, 가격대비를 못했다ㅠ

우도왔는가~?

 

여긴 진짜 너무 예쁜곳!

외국같다.

 

수상 스포츠도 있다

 

저푸른초원위에그림같은집을짓고

가 생각난다.

 

이거 비싼 아이스크림,... ㅎ

 

 

 

우도갔다가 밖에 나온 게 아까워서 동문시장도 갔다!!

 

제주동문시장
방어 고등어 갈치

고등어회랑 갈치회는 처음먹어봤다!!

비리다는 평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내가 먹은 건 맛있었다.

갈치의 껍질부분 고소하고 맛있다ㅠ

고등어도 굳

상차림 비용 받는다!!!! 상차림에서 나온 거 젓가락 말고는 쓴 거 하나도 없는데

3,000원인가 내라고 해서 당황스러웠다.

상차림 먹지 않는 사람은 포장을 추천한다!

 

그라탕

가격은 비싸지만 맛은 괜찮습니다.

 

호떡

호떡은 인정,,, 진짜ㅠ

 

 

동문재래시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14길 20 (이도일동 1436-7)

place.map.kakao.com

 

애월에서 협재/금능.

 

전동킥보드를 무려 한시간을 타고 협재에 갔다.

거의 해안도로라서 드라이브든 도보이든 자전거든 다 좋다.

도보는 힘들다..ㅎ

 

 

 

여기는 금능해수욕장!!

금능과 협재는 거의 붙어있지만 느낌이 정말 다르다.

각자의 매력이 있는데

물이 들어오면 협재, 물이 빠지면 금능이 예쁜 거 같다.

 

금능해수욕장
금능왔는가~?

 

금능바다와 어울리는 샌드위치 가게이다!

샌드랑 파니니 판다!

맛 괜찮다!

 

여기까지는 금능

 

 

 

아래는 협재!

협재는 현무암이 정말 매력적인데 내가 갔을 땐 바닥에 뭘 깔아둬서 예쁘게 보이지는 않았다ㅠㅠ

 

협재

협재에서 숙소가는 길 짜장면!

맛있었고 달걀 짱

 

 

 

 

 

 

숙소 옆 족욕카페 (*/ω\*)

매우 만족 !

 

족욕
과 커피와 바다.

바다를 보면서 족욕과 티를 즐길 수 있다!! 정말 괜찮다.

추천한다~! 

 

1158족욕카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30 (애월읍 고내리 1158)

place.map.kakao.com

 

 

 

또 게하생활~!

참치마요 해먹기

 

게스트와 함께 먹는 굽네치킨

굽네는 고바지

 

 

 

 

 

제주 게스트하우스 스탭 준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와 함께!

 

제주 한달살기 - 게스트하우스 스탭 준비하기

게스트하우스 스탭으로 제주도한달살기 학교생활과 알바에 지쳐 도피하고자 적은 생각 끝에 제주게하 스탭에 지원했다. 좋지 않은 후기들에 겁도 먹긴 했지만 어짜피 무급 생각한 거 '안 맞으

jaeeun129.tistory.com

 

그냥 별 거 없는 추억 기록하기 끝-!

3편은 더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