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음식

[전북 군산] 물회맛집 양철지붕 스페인음식 돈키호테

전라북도 군산에서 먹은 음식점을 리뷰하려 한다.

영화동에 군산로컬맛집이 많다고 군산사는 동기에게 들었다.

점심엔 양철지붕에서 물회, 틈이라는 카페에서 차 한 잔과 스콘, 저녁엔 돈키호테에서 양식을 먹었다.

 

추천맛집 1. 양철지붕

추천메뉴: 물회, 회덮밥, 물메기탕..... 다.. 모든 메뉴 다.....

별점: ★★★★★

 

물회가 가장 맛있는 집 인정한다.

 

물회맛집ㅇㅈ 양철지붕 근대화거리 안에 있음

 

외관부터 맛집 향기가 난다고 이야기 했다 .ㅋㅋㅋ

 

 

메뉴판

 

간단한 메뉴판. 여기 메뉴는 다 추천하고 싶다.

4명이서 물회+전복죽+소면, 회덮밥, 물메기탕을 주문했다. 다들 많이 먹는 편..... :)

 

 

좌식자리

 

겨울이라 좌식자리를 추천해주셨다. 뜨끈하니 좋다👍

의자테이블도 있는데 좌식만의 분위기가 있었다. 홀 분위기도 좋았다.

 

 

물회 시키면 나오는 전복죽

 

이날 몸이 너무 안좋아서 찬 거 먹는 거에 대해 겁났는데 전복죽이 같이 나와 따뜻하게 속을 데울 수 있었다.

특별한 맛은 아닌데 맛있는 맛이다. 전복죽도 단품으로 시켰으면 좋을 뻔 했다.!!!

 

 

기본반찬 마저도 맛있다.

 

전라도 음식이 맛있다고 하지 않나, 나는 전라도를 많이 가보지 못해서 잘 몰랐지만 여기는 인정한다. 진짜!!!!!~!!!

오랜만에 나물반찬도 먹을 수 있고 좋았다. 시금치, 콩나물 대존맛

 

 

물회 3인 산낙지, 회, 전복이 들어있음

 

군산항 근처에 횟집이 많은데 물회는 여기로 와도 될 거 같다. 진짜 너무 맛있다. 몸이 아픈 게 너무 화날정도로 맛있다.

다음엔 안 아플 때 와서 많이 먹어야지1!!!! 여태 먹었던 물회 중에 손에 꼽는다.

 

 

회덮밥 맛있는 곳 찾기 힘든데 여긴 ㅇㅈ

 

회덮밥도 맛있다. 요리를 너무 잘하신다....ㅠ 사장님최고

 

아쉽게 물메기탕 사진은 못찍었지만 고추가 엄청 많이 들어있고 지리탕이다!! 엄청 깔끔하고 시원하고 술마시면서 해장가능할 맛이다. 비린맛이 전혀 없는 맑고 시원한 물메기탕도 추천한다.

 

아쉬운점....: 짧은 영업시간,,, 이 음식점은 12:00~ 16:00만 영업한다. 화요일은 휴무,,, 아쉽다ㅠㅠ 저녁에도 먹으면 맛있을 게 분명한데 마감시감이 이르다!!!!!!! 

 

양철지붕

전북 군산시 구영5길 133-3 (영화동 12-5)

place.map.kakao.com

 

추천맛집 2. 돈키호테

추천메뉴: 감바스

별점: ★★★

 

사진엔 메뉴판과 가장 맛있었던 감바스가 없다..... 아직 많이 부족한 블로거,,,,,,,

 

시킨 메뉴: 로모; 안심 스테이크 200g 36,000원, 멘타이코; 명란 크림 파스타 14,000원, 감바스 알 아히요; 새우와 마늘, 올리브오일을 주재료로 하여 만든 타파스와 바게트(새우 수에 따라 다른 가격, 11,0 / 22,0 *22,0 주문시 면 추가 4,0) 큰사이즈에 면 추가 26,000원, 빠에야 믹스타; 해산물, 뉘론베르거 브랏 부어스트, 초리조 빠에야 31,000원, 라임에이드 6,000원, 에스트래야 담 바르셀로나 생맥주 7,000원

 

가격이 착하진 않다........

 

돈키호테 외관

 

영화시장안에 있다. 분위기 있는 외관이다. 내부 홀은 바와 테이블이 3개 정도 있던 거 같다. 2인 자리 4인자리 원형테이블

 

 

멘타이코

 

명란파스타.. 맛있다.! 

 

 

빠에야

 

빠에야는 신기한 맛이다. 평소에 먹던 빠에야와는 다른 맛...? 그래도 해물은 많아서 좋았다.

 

 

로모
로모 단면

 

안심 스테이크 맛있다. 가격이 사악하지만 그래도 맛은 괜찮았다!!!

 

사진엔 없지만 진짜 감바스는 너무 맛있게 먹었다. 감바스는 추천!!!

 

돈키호테

전북 군산시 구영6길 111-7 (영화동 18-63)

place.map.kakao.com

 

진짜 다음부터는 사진 잘 찍을 예정입니다. ㅎㅎ

카페 추천으로는 틈도 좋아요!!! 분위기 맛집.? SNS에서 보이는 예쁜 카페인데 정말 예뻐요! 메뉴추천을 하기엔 몸이 안 좋아 유자차를 먹어서,,,,, 잘 모르지만 다음에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드는 카페이다!!!

'스토리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 천안] 성성동 쭈꾸미 맛집 죽금당  (0) 2021.01.31